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마존의 성공의 시작, 방문자를 늘리고 고객 경험을 증대시킨 것

반응형
사진 출처 티 타임즈 T Times

 

내가 좋아하는 #티타임즈 페이스북에서 본 격하게 동의하는 내용을 적어본다.

사람들은 보통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할 때 수익만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어떤 비즈니스이든 아무리 제품과 서비스가 좋다한들 “평판” “리뷰” “피드백” “추천” 등 앞선 사용자들의 경험에 대한 히스토리가 없다면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겠는가.

비즈니스를 시작할때는 방문자 트래픽을 올리고, 고객 경험을 높이는데 모든 마케팅 비용과 에너지를 다 쏟아야 한다. 방문자, 즉 손님이 많아지면, 실제 구매하거나 보고 경험하는 고객도 많아지게 되고, 그것을 기반으로 재방문율이 높아지도록 각 고객별로 원하는 것을 세심하게 고민하고 찾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충성 고객이 되게끔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

고객은 본인이 지불한 돈이 아깝지 않을때, 어떤 이유로든 지속적인 감동을 받게 되면 자발적인 충성 고객이 된다. 그 충성 고객은 추천과 리뷰를 통해 다른 충성 고객을 끌어오게 된다.

이런 기본 중의 기본을 모르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 시간이 지나면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잊고, 무뎌지므로 기본을 잊지 않기 위해 바쁘지만 하루에 10분이라도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출처 티 타임즈 T Times

 

 

 

 

반응형